주요뉴스
광주동·서부교육청, ‘2022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담당자 연수‘
상태바
광주동·서부교육청, ‘2022 중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담당자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9.2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이 27·28·30일·10월1일 나흘 동안 관내 중학교 92교 교원(교감, 교무부장)을 대상으로 ‘2022학년도 교육과정 편성·운영 담당자 연수‘를 개최한다.

27일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고교학점제 시행을 앞둔 2022학년도는 교육과정 편성이 어느 때보다도 중요하다. 이를 위해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이번 연수를 마련했다. 컨설팅을 통해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신장 및 역량 강화를 돕고, 2022학년도 중학교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을 안정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및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운영할 방침이다.   

광주동·서부교육지원청은 전년도 교육과정 편성·운영에 대한 학교 현장의 의견을 수렴·분석했고, 그 내용을 이번 연수에 반영했다. 연수는 ▲2022학년도 교육과정 편성 지침 및 광주형 자유학년제 현황 안내 ▲교육과정 편성 관련 질의·응답 ▲공감 시뮬레이션 ‘리얼라이브즈(RealLives)’를 통한 자유학년제 수업 운영 사례 나눔 등으로 진행된다. 

연수 담당자는 “교육과정 편성은 교육의 초석이자 학교의 얼굴이므로 학교 특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편성하기 위해서는 학교 선생님들이 집단지성을 발휘해야 한다”며 “학교에서 미래핵심역량 중심의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을 설계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 컨설팅을 비롯해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