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중앙도서관, 도서관주간‧세계 책의 날 '독서 진흥 행사'
상태바
광주중앙도서관, 도서관주간‧세계 책의 날 '독서 진흥 행사'
  • 문 협 기자
  • 승인 2021.04.06 2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중앙도서관과 분관 석봉도서관이 제57회 도서관주간(4월12~18일) 및 세계 책의 날(4월23일)을 기념해 다채로운 독서 진흥 행사를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독서 진흥 행사는 도서관의 가치 홍보, 독서 문화 활성화, 기후위기 및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지역주민의 인식 제고를 함께 고려해 기획됐다. 현재 시설 개선을 위한 리모델링으로 2020년 11월~2021년 6월 휴관 중인 광주중앙도서관은 도서관주간과 세계 책의 날을 맞아 온라인을 통해 총 5개의 행사를 운영한다. 

광주중앙도서관은 오는 12~18일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을 주제로 하는 도서관주간 동안 도서 연체 회원들의 대출정지 상태를 해제해 주는 ‘다시 봄!’과 홈페이지에 숨겨진 책을 찾는 ‘숨겨진 책 찾기’를 진행한다.

또 세계 책의 날을 기념해 오는 19~23일 책의 날 연상퀴즈가 진행되고, 오는 22일 지구의 날(4월22일)을 맞아 환경 관련 O/X 퀴즈 응모도 함께 실시된다. 광주중앙도서관은 행사 기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지구‧환경 등 관련 도서들을 온라인으로 전시할 예정이다. 

분관 석봉도서관은 12~18일 도서관주간 동안 도서 연체 해제 행사, 도서 대출권수 2배 확대, 과년도 잡지 및 기증도서 배부, 오디오북‧전자책 대출 응모 행사, 환경보호 도서 전시, 도서관 꽃 피우기 등 도서관 방문 이용자들을 위해 7개 행사를 운영한다.

오는 23일 세계 책의 날에는 독서와 기후 위기 극복에 대한 지역주민의 관심을 높이기 위해 선착순으로 당일 도서 대출 시 공기정화식물 미니 화분을 증정 행사를 진행키로 했다.

광주중앙도서관 안광섭 관장은 “휴관 중이지만 단조로운 일상에 도서관이 작은 위로와 휴식이 되길 바라며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더불어 4월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지구와 환경오염에 대한 인식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과 일정은 광주중앙도서관(http://lib.gen.go.kr/jungang) 및 분관 석봉도서관(http://lib.gen.go.kr/seokbong)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광주중앙도서관(☎607-1338) 및 분관 석봉도서관(☎576-8104)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