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흥교육청,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활동 결과물 전시
상태바
장흥교육청,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활동 결과물 전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1.15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장흥초등학교 학생들이 자원 재활용 차원에서 직접 제작한 쓰레기 분리 수거함을 교육지원청에 설치하고 교육장과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장흥교육지원청 본관 3층 로비에 설치된 이번 분리 수거함은 장흥초등학교 학생 6명으로 구성된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해 맑게 해’팀이 지난해 제작한 것이다.

‘해 맑게 해’ 팀은 전남교육청의 공약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사업에 따라 선발된 장흥 관내 초·중학교 7개팀 가운데 한팀으로 기후 위기에 대응하는 환경 정화 활동을 주제로 활동하는 팀이며 코로나19 상황에도 해변 정화 활동, 친환경 비누 만들기, 쓰레기 분리수거 활동 등 다양한 환경 정화 활동을 전개해 왔다.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 사업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팀을 구성하여 원하는 활동을 기획하고 일정 기간 실행·평가·성찰하는 과정을 거쳐 진로탐색 및 꿈에 대한 도전을 통해 미래역량을 기르는 전남형 학생중심 프로젝트다.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에 참여한 장흥초 한 학생은 “프로젝트를 하는 동안 힘들고 어려운 점도 많았지만 관심 분야에 대한 다양한 활동과 도전이 나를 성장시키는 것 같아 중학교에 진학해서도 계속 도전해 나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흥교육지원청 왕명석 교육장은 “청소년 미래도전 프로젝트를 통해 학생 스스로 꿈을 향해 기획하고 실행하는 과정이 자기주도역량을 키워가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