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순천교육청, 학부모와 함께 생활속 매쓰투어 진행
상태바
순천교육청, 학부모와 함께 생활속 매쓰투어 진행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10.24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용덕) 순천수학교육체험센터에서는 10월 24일 토요일 오전 순천만 국가정원에서 초등 5학년 학생 학부모 10가족을 대상으로‘학부모와 함께하는 생활속 매쓰투어’를 실시했다.

매쓰투어(Math Tour)는‘순천만 국가정원에 숨어있는 수학을 찾아라’를 주제로 학생들이 매쓰투어 활동지를 가지고 국가정원 명소가 담고 있는 수학적 원리와 의미를 발견하는 체험탐구 중심의 프로그램이다.

학생들은 부모님과 함께 아름다운 순천만 정원 속에 살아 숨 쉬는 수학적 요소를 발견하는 수학 미션을 해결하면서 황금나선과 황금비율 알아보기, 꽃을 관찰하며 피보나치 수열로 성장하는 식물의 성장 이해하기, 스카이큐브 모양으로 도형 분할하기, 정이십면체 벚꽃 만들기, 숫자 퍼즐 등 다양한 수학체험활동을 즐겼다.

매스투어에 참가한 학부모는 "순천만 국가정원이 수학 체험장이 될 수 있다는 것이 놀랍다"면서 “생활 속에 담긴 수학을 찾는 활동을 통해 수학이 즐겁고 수학의 필요성을 자연스럽게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이런 체험 기회가 학생들에게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망했다. 

순천교육지원청 수학교육체험센터에서는 수학체험활동, 수학체험캠프 등 체험탐구 중심의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이 쉽고 즐겁게 수학을 학습할 수 있는 창의적인 수학교육을 열어가고 있으며, 매쓰투어(Math Tour)는 10월 31일에도 한 차례 더 실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