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교육청, 상반기 통학차량 운전자 안전교육 실시
상태바
장성교육청, 상반기 통학차량 운전자 안전교육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5.26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장성교육지원청(교육장 최미숙)이 5월 26일(화) 청사 내 대회의실에서 관내 유·초·중학교 및 학원 통학차량 관계자 등 44명을 대상으로 ‘2020. 상반기 통학차량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통학차량 안전교육은 어린이 통학버스 관련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어린이 행동 특성에 관한 내용 이해 및 도로교통법 준수사항을 안내하는 등 안전의식 생활화에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통학차량내 방역 조치 사항이 강조됐다.

장성교육지원청은 교육이 끝난 후 통학차량 운전원과 대화를 통해 통학차를 운영하면서 갖는 고충과 민원 해결의 기회도 가졌다. 이날 교육을 받은 박국준 장성성산초 운전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통학차량 운전원 스스로의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운전을 다짐하는 기회가 됐다“면서 ”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통학차량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미숙 교육장은 “학생 통학편의와 교육활동 지원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통학차량 운전원께 늘 감사하다”며,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학생들의 통학차량 이용시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등 방역에 각별히 신경을 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