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공공도서관, 박인숙 소장 초청 학부모 강연회
상태바
화순공공도서관, 박인숙 소장 초청 학부모 강연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12.06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성이 곧 실력이다' 자녀와 함께 행복 공감 학부모 특강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화순공공도서관(관장 박경석)은 지난 12월 5일 화순 관내 학부모 50여명을 대상으로 다우리행복연구소 박인숙 소장을 초청해 ‘인성이 곧 실력이다, 자녀와 함께 행복 공감’이라는 주제로 학부모 교육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특강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공감하고 관계 회복을 위한 행복 대화법을 안내하고 자녀의 바른 인성이 곧 실력이 될 수 있도록 하는 자녀교육 해법을 제시했다. 또한 즉석 질의응답을 통해 자녀교육의 어려움을 풀어주고 부모코칭 대안법을 조언해줬다.

강사로 나선 박인숙 소장은 고려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 전남대학교 대학원에서 상담심리를 전공했다. 1978년 함평중 교사로 출발해 장흥교육지원청 교육장, 함평여고 교장, 제1대 전남교육위원, 주아르헨티나 한국교육원장 등 다양한 활동으로 실질적 참교육을 나눈 교육상담전문가다.

이번 특강에 참여한 화순초등학교의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를 어떻게 키워야 하는 것이 바른 길인지 고민하던 중에 이번 특강에 참여했는데 명쾌한 답을 얻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박경석 관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 학부모들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행복한 화순이 되는데 화순공공도서관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