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관내 각급학교, 학교체육시설 주민에 개방
상태바
곡성관내 각급학교, 학교체육시설 주민에 개방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7.10 22: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과 곡성군청(군수 유근기)이 지난 7월 5일 교육지원청 내 중회의실에서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은 지역주민들에게 체육활동의 기회를 편리하게 제공하고, 시설 이용에 따라 발생하는 학교의 업무를 경감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학교체육시설 적극 개방으로 지역주민의 생활체육 활성화에 기여 ▲학교체육시설 이용 활성화에 따른 시설물 유지·관리 노력 ▲학교체육시설 이용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 개최 등 개방·운영 현황을 이용단체와 공유하기로 했다.

학교체육시설 이용 절차는 곡성군 체육회를 통하여 신청가능하고, 학생의 교육활동 시간에 지장이 없는 범위내에서 학교장의 최종 사용승인을 얻어야 한다. 또한 이용 후 관리가 소홀하거나 학생의 생활교육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것으로 판단되면 학교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이용을 제한할 수 있도록 했다.

유근기 곡성군수는 "곡성군민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학교체육시설 이용에 적극 협조해 주신 교육지원청과 각급학교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허성균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하여 학교의 업무 경감은 물론 학교체육시설 이용 및 개방으로 학교와 마을이 교육공동체로 더욱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며 “지자체와의 협력관계는 곡성미래교육을 위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