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곡성혁신교육지구 학부모 역량강화 연찬회 실시
상태바
곡성혁신교육지구 학부모 역량강화 연찬회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6.14 09: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사 사진.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곡성교육지원청(교육장 허성균)은 13일 곡성교육지원청 대회의실(3층)에서 2019 곡성혁신교육지구 학부모 역량강화 연찬회를 가졌다.

이날 연찬회는 곡성지역 내 초·중·고 각 학교 학부모회 임원 및 회원 등 50여 명이 참석해 곡성혁신교육지구에서 학부모의 역할 및 학부모의 학교 교육 참여 방법을 안내받았다.

허성균 교육장은 연찬회에서 “한 아이를 온전히 키우기 위해 온 마을이 함께 나서야 한다는 말이 있듯이 지자체, 교육지원청, 교직원, 학부모들이 함께 협력하고 노력해야 한다"면서 "교육의 주체는 수요자이며 곡성교육의 발전을 위해 학부모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해 소통의 길을 열어나가다 보면 내 아이뿐만 아니라 곡성교육 전체가 성장 발전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지난 3월에 학부모회 조례가 제정됨에 따라 모든 영역에서 학부모의 적극적인 참여를 주문했다. 이어 2019 곡성혁신교육지구에서 학부모의 역할 및 학부모의 교육 참여방법 안내 등에 대해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연찬회는 허성균 교육장이 강사로 학부모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연찬회에 참석한 학부모는 “단위학교에서 학부모의 역할 및 교육 참여 방법에 대하여 강의와 질의 응답시간으로 진행해 실질적으로 어떤 권한과 의무가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됐다"며 "앞으로도 이런 대화의 장을 자주 열어주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