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 학부모 교육…어머니 역할·자녀와 소통법 강의
상태바
진도 학부모 교육…어머니 역할·자녀와 소통법 강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4.28 17: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부모교육00.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민의식)은 지난 26일 진도영재교육원 예술마루(지하1층)에서 '2019년도 청소년을 위한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학부모 교육은 (사)한국인성예절문화원에서 주관, 전라남도청·성균관 여성 유도회 중앙회·성균관 여성 유도회 전남본부에서 후원하는 교육으로 관내 초·중·고 학부모 약 1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이날 특강은 성균관 여성 유도회 전남본부 임영임 회장의 ‘자녀를 성공시키는 가정에서의 어머니 교육법’과 박영철 교수의 ‘자녀와 공감하며 소통하는 부모 되기’라는 주제로 인성교육은 가정에서 출발하며 그 주체가 되는 부모 역할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환기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됐다는 평가다.

학부모 자녀교육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자녀와 부모와의 관계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하는 강의였다. 이번 교육을 통해 멀리 보고 크게 키우는 자녀 교육법을 알 수 있는 중요한 시간이었고, 오늘부터 자녀와 눈을 마주보며 대화하기를 실천해 보겠다”고 말했다. 진도교육지원청 김명석 장학사는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학부모 교육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학부모와 지역사회가 만족해하는 진도교육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