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선관위, 초·중학생 대상 선거교실 운영
상태바
전남선관위, 초·중학생 대상 선거교실 운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8.07.20 08: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시민 교육을 통해 미래유권자들의 민주주의와 선거의 중요성 일깨워

선거교실1IMG_3509.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미래유권자의 주권의식 함양과 민주주의에 대한 이해를 위해 전남지역 초·중학생 대상으로 ‘민주주의 선거교실’을 운영한다.  

이번에 운영하는 ‘민주주의 선거교실’은 초·중학생 대상으로 연중 실시되며, 민주시민 교육강사를 통해 토론과 토의·체험 위주의 참여식 수업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자질을 갖추는 동시에 선거와 관련된 진로와 직업을 탐색하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연수내용으로 초등학생은 △게임으로 배우는 민주주의 △동화 속 선거체험 으로, 중학생은 △민주주의 개념이해 △월드카페식 토론 △매니페스토 이해하기 등으로 스스로가 민주주의의 주체임을 알게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한편, 지난 7월 16일 장흥 대덕중학교 학생 30여명을 대상으로 ‘민주주의 선거교실’이 운영됐다.

이날 민주주의 선거교실 연수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민주시민 교육을 통해 선거와 정치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되고, 처음으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에 대해 배움으로써 우리 주변과 지역사회에 무엇이 필요한지 우리들의 목소리를 어떻게 내야하는지 생각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전남선관위 관계자는 “미래유권자인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토론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더 발전하는 사회를 만들 수 있도록 더 많은 학교에서 민주주의 선거교실을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민주주의 선거교실’ 참여를 원하는 초·중학교는 전남선관위 홈페이지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해 팩스(0505-058-3407)로 제출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