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초등하계캠프 실시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영재교육원 초등하계캠프 실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7.17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등영재캠프1.jpg

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 영재교육원은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2박 3일 간 해남영재교육원 초등학생 51명을 대상으로 별새꽃돌자연탐사과학관에서 하계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캠프는 영재교육원 학생들에게 천문학을 통한 과학적 인식을 바탕으로 우주적인 세계관을 기르고, 다양한 생태 탐사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주변의 자연환경을 직접 체험하면서 창의성과 인성을 두루 갖춘 행복한 영재로 성장하는 바탕을 다지고자 기획됐다.

이번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태양과 목성, 토성, 다양한 별자리를 직접 관찰하고, 광활한 우주를 체험하면서 미래의 천체과학자를 꿈꾸었고 자연 탐사, 화석과 암석 관찰 등 우리 주변 생태 탐사를 통해 자연속에 숨겨진 놀라운 이야기와 과학을 체험했다. 해남교육지원청 김종남 교육장은 캠프 참여 학생들 격려를 위해 직접 방문한 자리에서“다양한 경험을 통해 해남의 인재로서 자신의 꿈을 이루고, 그 꿈을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행복한 영재로 성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해남영재교육원은 재능계발 영재교육을 통한 창의․융합중심 미래핵심역량 함양을 목표로 자연, 발명, 인문 분야 영재학생 100명을 선발해 영재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나아가 모든 학생에게 영재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별도로 방학 중 집중운영반, 찾아가는 영재교육, 영재수업공개 등 재능계발 중심의 영재교육활동을 추진해 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