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해남교육지원청, 초등학생 수학프로그램 운영 눈길
상태바
해남교육지원청, 초등학생 수학프로그램 운영 눈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7.07.12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학교육프로그램.jpg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종남)은 7월 11일 해남관내 초등학교 4학년 학생과 학부모 100명을 대상으로 대회의실에서 2017. 해남수학교육프로그램 설명회를 가졌다. 2017. 해남수학교육프로그램은 2014년 처음 시작돼 올해 4회를 맞이하는 초등학생 대상 수학프로그램이다.

초등수학교과서 개편에 부응해 교수학습 방법을 개선하고 수학을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계기를 만들어 학생들의 자기주도학습 능력을 기르고자 해남교육지원청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날 설명회는 광주교육대학교 안병곤 교수의 '수학 공부 잘 하는 방법' 이라는 주제의 초등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2017. 해남수학교육프로그램의 목적 및 추진 배경과 교육과정, 학생 생활 안내, 안전 지도 등 전반적인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이뤄졌다.

안병곤 교수는 “해남수학교육프로그램은 고등수학의 기초가 되는 초등수학을 정확히 이해하는 장이 되고, 우리 학생들이 수학적으로 사고하고 유연성을 길러 앞으로  수학 공부를 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면서 “학생들의 수학에 대한 흥미와 긍정적 인식을 높이기 위한 계기로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2017. 해남수학교육프로그램은 광주교육대학교에서 7월 31일부터 8월 4일까지(4박 5일) 기초기본 수학다지기, 다양한 체험 활동, 레크레이션, 협동심을 기르는 조별 프로젝트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수학에 접근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