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고흥영재교육원 개원 '초·중등 5개학급 72명 입학'
상태바
고흥영재교육원 개원 '초·중등 5개학급 72명 입학'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8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외계층 영재교육 활성화 위해 입학생들의 등원과 하원에 에듀택시 지원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이 지난 3월 26일, Wee센터 다목적강당에서 초‧중등 자연영재 학생, 지도강사,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학년도 고흥영재교육원 입학식을 개최했다. 

이날 입학식에서는 입학생 대표 학생의 선서와 교육원장의 격려, ‘과학적 상상력으로 우주를 품는 당당한 고흥 인재’를 목표로 한 교육과정 설명이 함께 이뤄졌다. 2024학년도 고흥영교육원은 초등 자연과학 영역, 중등 자연과학 영역, 초등 발명영역, 5개 학급으로 구성돼 72명의 학생들이 수업을 받게 된다.

교육원에서는 수학, 과학, 소프트웨어, 아이디어 산출, 지식재산 등 학생들의 탐구 중심의 기본이 되는 교육활동과 창의적 문제해결을 위한 심화 교육활동을 중심으로 수업이 실시된다. 더불어 우주과학의 소양을 키우기 위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와 연계한 특강과 캠프를 계획하고 있다.

특히, 고흥영재교육원 소외계층의 영재교육 활성화를 위해 입학생들의 등원과 하원에 에듀택시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고흥군 전 지역의 학생들이 지원하고 입학했다. 

입학식에 참석한 학부모는 “오늘 입학식을 통해 고흥영재교육원의 교육과정과 운영에 대한 이해와 함께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성장하게 되리라는 기대를 갖게 됐다"고 말했다.

박경희 원장은 “변화하는 미래 사회에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것을 개척하는 것은 결국 우리 학생들이 해야 할 몫이다. 여기에 모인 영재 학생들이 도전을 즐기고 미래를 만들어 가는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