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영광 학생들, 학교폭력 멈추고 친구 사랑합시다"
상태바
“영광 학생들, 학교폭력 멈추고 친구 사랑합시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7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교육지원청, 지역사회연합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성공개최 홍보'실시

전라남도영광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진)이 3월  27일, 영광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및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개최 홍보를 실시했다.

새학기를 맞아 영광군청, 영광경찰서, 영광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영광청년회의소, 영광군방범연합회, 영광군정신건강복지센터, 영광여성의전화 부설 영광여성상담센터 등 유관기관 관계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들에게 학교폭력 예방 홍보 물품 배부 및 하이파이브, 따뜻한 말 건네기 등 학생의 눈높이에 맞춰 캠페인이 진행됐다.

또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2개월여 앞으로 다가운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성공 개최와 함께 다양한 전시 및 미래교육축제를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지역민들을 대상으로 집중 홍보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영광경찰서 한 경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학교전담경찰관으로서 학교에서는 본연의 교육적 업무에 충실할 수 있도록 현장과 소통하며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고광진 교육장은 “학교폭력은 해마다 점차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학교폭력 문제는 학교 구성원의 문제를 넘어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야 할 범사회적인 과제”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유관기관과 함께 학교폭력 예방을 위해 소통하고 공감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 교육장은 “‘공생의 교육, 지속 가능한 미래’ 라는 슬로건으로 추진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 개최와 세계적인 축제에 지역의 많은 분들이 관심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