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초등 생활수영 교육 START’ 위기대처 능력 키워
상태바
‘초등 생활수영 교육 START’ 위기대처 능력 키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7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 17개교 총 2,982명 참여해 운영

전남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관장 김광일)이 3월 26일부터 11월 28일까지 전남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초등 생활수영 교육을 운영한다.

이번 생활수영 교육은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 및 자기생명 보호 능력 함양하고 자기 생존의 기본을 익혀 안전을 확보하여 사고에 대처하는 능력 신장에 목적을 두고 운영된다.

전라남도교육청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운영하는 초등 생활수영 교육은 도내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무료로 실시된다. 올해는 17개교 총 2,982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학교당 1회 또는 2회 수업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생존수영 자격을 갖춘 4명의 전문 수영강사 겸 안전요원이 한 차시에 30명 내외의 학생들을 대상으로 심도있고 탄탄한 프로그램으로 질 높은 생활수영교육을 진행한다. 생활수영교육에 참여한 학생들은 4시간 동안 안전교육, 준비운동, 물에 적응하기, 호흡법, 발차기, 물 위에 뜨기 등 단계적인 생존수영 방법을 배운다.

김광일 관장은 “생활수영 교육을 통해 수상안전 사고에 대한 예방과 대처 능력을 함양하고 수영의 기능을 익히는 과정에서 자신이 설정한 목표에 대한 성취와 능동적인 도전 경험을 줄 수 있는 생활수영교육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