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청 도서관 '전자자료 서비스 인기 상한가'
상태바
전남교육청 도서관 '전자자료 서비스 인기 상한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3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서관 정회원이면 밀리의 서재, 윌라 무료 이용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에서 통합 관리·운영하고 있는 구독권 전자자료 2분기 서비스 운영이 다음달 4월 1일부터 시작된다.

전라남도교육청 소속 도서관 정회원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명 구독권을 배부받은 회원은(분기별 밀리의 서재 800명, 윌라오디오북 200명) 3개월 동안 최신 자료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다.

구독형 전자자료 서비스는 기존 소장형 전자책 서비스보다 신간도서, 베스트도서를 빠르게 접할 수 있고 16만종이 넘는 방대한 양의 자료를 언제, 어디서나 접근할 수 있는 편의성으로 학생, 지역주민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지난 21일 진행된 밀리의 서재, 윌라오디오북 구독권 접수가 순식간에 마감됐고 신청 문의가 빗발쳐 전자도서관 인기를 보여주었다.

나주도서관은 소속 도서관(평생교육관, 교육문화회관 등) 총 26개 기관이 이용하는 '전라남도교육청 전자도서관'누리집을 운영해 전자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 밀리의 서재 ▶ 윌라오디오북 ▶ 교보문고 ▶ 원문DB 서비스 DBpia 등)를 추진하고 있으며 3분기 구독권 신청은 6월 20일(목) 진행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구독형 전자자료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에게 양질의 정보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시공간 제약이 없는 미래형 독서환경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