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장성백암중, 감성리더십 창의인성 프로그램 성료
상태바
장성백암중, 감성리더십 창의인성 프로그램 성료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3.23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존중과 배려의 '멋진 나' 만들기 프로젝트 동참
교육과정 설명회와 학부모 총회, 급식공개 시간 가져

장성백암중학교(교장 박경아)가 지난 3월 21일(목) 전학년을 대상으로 새로운 학교생활 적응과 공동체 의심함양을 위해 교과와 연계한 감성리더십 창의인성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번 감성리더십 창의인성프로그램은 △타인에 대한 배려란 주제로 배려의 가치를 알고 실천사례 찾기 △ 관계 형성으로 소통하기란 주제로 소통카드를 활용한 친구 장점 찾기 △공동체의 의미를 알고 협동하기 △나만의 헌법 만들기 △명품학교 명품나 만들기로 나의 행동 원칙 세우기 △실천의식 함양을 위한 나의 헌법 선포식으로 6개의 단계별 테마로 운영됐다.

진행된 프로그램은 각 교과 교육과정을 재구성한 통합 주제로 학습과 연계해 학생 주도적인 활동 과정 중심으로 알차게 운영됐다. 특히 이날은 장성백암중학교 교육과정 설명회와 학부모 총회, 급식공개의 날도 함께 진행해 학부모와 소통하며 학생의 적극적인 교육활동 모습도 공유하고 담임 및 교과 선생님과의 심도 있는 상담 활동도 이뤄졌다.

박경아 교장은 “장성백암중학교에서는 교우관계 형성과 공동체 의식이 요구되는 학년초 3월은 학교 생활과 학습 적응 기간으로 지난 3월 4~5일 대동제 이후 두 번째 감성리더십 마음세우기 프로젝트를 진행했다”며 “2024학년도에도 특색있는 학생중심 교육과정 운영으로 함께 만드는 밝은 성장 백암공동체 행복교육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학생, 교원, 학부모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