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도서·벽지 등 26개교로 ‘찾아가는 창의융합교실’ 시작돼
상태바
도서·벽지 등 26개교로 ‘찾아가는 창의융합교실’ 시작돼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3 0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 AI·코딩 로봇 로보마스터 체험과 뚝딱뚝딱 지능 로봇 클릭봇 체험

전라남도교육청창의융합교육원(원장 장기명)이 농어촌 지역의 작은 학교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는 '찾아가는 창의융합교실'이 3월 20일 여수의 신풍초등학교를 시작으로 2024년의 새로운 발걸음을 내디뎠다.

학생의 상상하고 도전하는 창의·융합적 사고 능력 향상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찾아가는 창의융합교실’은 도서·벽지를 포함한 26개의 작은 학교를 대상으로 1년 동안 운영된다.

‘찾아가는 창의융합교실’은 AI·코딩 로봇 로보마스터 체험과 뚝딱뚝딱 지능 로봇 클릭봇 체험의 창의 융합 활동과 저학년을 위한 최신형 4D 영상 ‘어린 왕자’ 체험이 차량을 이용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학생들이 직접 만들어 보는 태양열 로봇, 스파이더 로봇, 토끼 로봇은 미래 에너지의 원리를 알고 AI와 함께하는 미래 세상에 대한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활동이다.

이번 창의융합교실에 참여한 신풍초 6학년 학생은 “내가 직접 만든 로봇이 내마음대로 코딩까지 되는 것을 보니 정말 신기하다. 클릭봇과 더 놀고 싶었는데 시간이 짧아 너무 아쉽다”고 말했다.

신풍초등학교 담당선생님은 “아이들이 진지한 자세로 로봇을 만들고 코딩으로 미션을 수행하는 모습이 매우 대견스럽다. 이번 창의융합교실에서 운영된 체험활동은 접하기 힘든 새로운 로봇과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접목해 미래를 살아갈 신풍초 아이들에게 귀하고 소중한 경험이 될 것”이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장기명 원장은 “ 급변하는 교육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새로운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보급해 학생들에게 미래교육에 대한 기회를 제공해 미래사회의 창의·융합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 또한 창의·융합 교육의 확산 및 지역 간 교육의 균형적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