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부영여고 과학 페임랩 '뇌과학과 의지력 등 21가지 주제 진행'
상태바
부영여고 과학 페임랩 '뇌과학과 의지력 등 21가지 주제 진행'
  • 문 협 기자
  • 승인 2024.03.21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영여자고등학교(교장 오명환)가 지난 3월 20일 오후 동아리 시간(2시간)에 과학 페임랩 발표회 행사를 진행해 호응을 얻었다.

페임랩이란 학생들이 스스로 선정한 과학 주제를 재미있게 이야기 형식으로 발표하는 활동으로 이날 총 21명의 학생이 출연해 ‘생명공학기술-오가노이드’부터 ‘뇌과학과 의지력’ 등 21가지 주제로 진행됐다.

부영여고 학생들의 과학 교과에 관한 관심과 사랑이 가득 담긴 활동으로 여학생은 자연과학 계열 과목을 잘하지 못한다는 편견을 완전히 깨버린 시간이 됐다. 이번 행사는 자신의 진로와 연계한 활동으로 관심 분야에 대한 학생들의 자율적 탐구 능력과 창의성 계발을 위한 동기를 부여해 과학적 소통 능력을 증진하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진행됐다.

참가한 학생들은 자신이 익힌 과학 이론 또는 과학 교과 수업 중 배운 내용을 3분 동안 이해하기 쉽게 발표하기 위해 간단한 소도구를 이용했다.

행사를 진행한 과학부장 유사라 지구과학 교사는 "과학적 내용을 담고 주제를 명확히 전달하며 재미와 감동을 선사할 수 있는 주제를 선정한 것 같다"면서 "참가자 전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제공해 학생 참여 의욕을 자극했다"고 말했다.

이날 7번째로 참여한 임지민(3학년) 학생은 'AI 속 수학의 중요성’이란 주제를 통해 생활 속의 AI가 확산하여 가는데 단순히 과학 이론만의 발전이 아니라 수학 과목과 연계해 미적분이 AI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끼친다는 이야기를 통해 학생들에게 수학 과목의 관심과 분발을 촉구했다.

9번째로 참여한 이지민(3학년) 학생은 ‘잭과 콩나무’라는 동화 이야기를 통해 ‘전기 자극이 식물의 성장에 미치는 영향’을 주제로 재미있게 설명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과학융합부는 수업 유연화 기간을 활용해 과학과 다른 과목의 융합 수업을 기획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