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화순 위기아동 지원 '조기개입 네트워크 구축 협약'
상태바
화순 위기아동 지원 '조기개입 네트워크 구축 협약'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1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잠재적 위기아동 발굴 및 회복지원, 아동보호체계 강화 사례회의 및 모니터링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조영래)은 3월 20일, 화순군청에서 화순군청(군수 구복규),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지부장 강성규)와 함께 위기아동 지원을 위한 조기개입 네트워크 협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조영래 교육장, 화순군청 구복규 군수, 굿네이버스 전남북부지부 강성규 지부장을 포함한 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세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화순군 위기아동 지원을 위한 조기개입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잠재적 위기아동 발굴 및 회복지원, 아동보호체계 강화를 위한 사례회의 및 모니터링 등을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강성규 지부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지역내 잠재적 위기아동 회복을 지원하고, 아동의 위기상황을 사전에 예방하겠다”고 전했다. 구복규 화순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과 민간이 하나를 이뤄 아동 안전 최우선의 관점에서 아동 보호체계를 더욱 촘촘하게 구축하겠다”고 말했다.

조영래 교육장은“조기개입 네트워크를 통해 복지 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위기 아동을 신속하게 발굴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 Wee센터에서는 위기학생 예방 및 맟춤형 연계와 위기학생 현장지원 및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