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교육청, 어린이교통안전 등굣길 캠페인 시작
상태바
목포교육청, 어린이교통안전 등굣길 캠페인 시작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2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백련초에서 목포경찰서, 목포모범운전자회, 목포녹색어머니회와 협력 실시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정대성)은 3월 20일, 목포백련초등학교에서 어린이 등굣길 교통안전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했다.

‘안전한 학교가 목포의 미래를 만듭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어린이 보호구역내의 교통사고 예방과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굣길 교통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목포경찰서, 목포모범운전자회, 목포녹색어머니회와 협력해 실시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어린이보호구역내에서 ‘1단 멈춤’, ‘2쪽 저쪽’, ‘3초 동안’, ‘4고 예방’ 홍보를 하며 운전자의 안전운행과 통학로에 대한 안전 운행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또한, 백련초등학교에서도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피켓을 학생과 교사가 직접 만들고 준비해서 등굣길 교통안전 캠페인 활동에 의미를 더 했다.

또한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실시되는 2024. 대한민국 글로컬미래교육박람회 홍보도 병행해서 실시했다. 등굣길 교통안전캠페인은 이번 백련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 2학기 목포관내 23개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될 예정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녹색어머니 관계자는 “아이들이 안전하게 등교할 수 있도록 교통지도를 할 수 있어 기쁘다"면서, "등교하는 학생 뿐 만 아니라 주민들의 교통난 해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대성 교육장은 ”교통사고로부터 우리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서는 철저한 교통법규 준수 문화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적극 협조해 안전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