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양용강초, 전교학생회 주관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상태바
광양용강초, 전교학생회 주관 학교폭력예방 캠페인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4.03.1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폭력 OUT! 친구사랑 IN! 1학기 학교폭력 예방교육 주간 운영
언어폭력, 신체폭력, 따돌림, 사이버폭력 등에 대한 예방교육

광양용강초등학교(교장 김신규)가 3월 18일부터 3월 22일까지 ‘학교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 를 주제로 교육과정과 연계한 다양한 활동으로 이루어진 학교폭력예방교육 주간을 운영한다.

그 하나의 일환으로 지난 18일 전교학생회가 주관하는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캠페인은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행사를 추진함으로써 안전․행복․즐거움이 가득한 학교 분위기를 조성하고 나아가 학생 개개인의 인권과 생명을 존중하는 평화로운 학교 문화를 만들어 가는 데 목적으로 두고 진행했다.

전교학생회장(6-1,이예은)을 비롯한 캠페인에 참석한 학생들은 광양용강초 학생들이 학교폭력예방에 대한 인식을 높일 수 있도록 친구들의 눈높이에 맞는 피켓과 현수막을 제작해 캠페인 활동을 전개해 그 효과를 높였다.

아울러 학교폭력예방교육 주간에는 언어폭력, 신체폭력, 따돌림, 사이버폭력 등에 대한 예방교육과 함께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구성원별 책임 규약 문구 만들기, 교직원 대상 학교폭력예방 및 사안처리에 관한 연수를 실시하고, 학부모 앱을 통해 학교폭력예방 홍보를 강화할 예정이다.

이예은 학생회장은 “전교학생회에서 주관하여 학교폭력예방 캠페인을 실시하게 되어 뜻깊은 의미가 있었고, 광양용강초 친구들이 서로 사이좋게 지내며 즐겁게 생활하는 폭력 없는 행복한 학교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신규 교장은 “학생들이 주관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학교문화가 형성되길 바라며, 학생주도의 학생자치가 활성화된 학교교육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