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담양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연수'
상태바
담양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강화 연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14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담양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애)학교지원센터가 지난 3월 13일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 18명을 대상으로 2024년 학교폭력 예방 및 지원을 위한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제1회 정기회 및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학교폭력예방 및 대책에 관한 법률’에 따라 2023학년도 소위원회 활동 보고 및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다양한 대책과 의견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진행된 역량강화 연수에서는 최근 개정된 학교폭력 사안처리 절차 및 다양한 학교폭력 사례와 법원의 판례를 근거로 다툼없는 사실관계 확인, 상반된 주장에 대한 사실 관계 확정 그리고 심의위원회 진행시 유의 사항을 숙지했다.

이를 통해 피해학생의 보호와 가해학생의 교육적 선도 조치를 위한 합리적인 조치 결정 방법에 대한 전문성을 확보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위원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결정은 법률의 기준에 맞춰 최대한 학생들의 보호 및 교육적 선도에 입각해야 한다는 것을 알게됐다. 객관적인 사실 확인과 공정하고 합리적인 의결과정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이경애 교육장은 “심의위원회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학생들의 보호 및 교육적 선도를 위해 보다 공정하고 객관적인 활동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