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금호평생교육관, ‘책 속에서 나를 찾다’ 참여 학교 모집
상태바
금호평생교육관, ‘책 속에서 나를 찾다’ 참여 학교 모집
  • 문 협 기자
  • 승인 2024.03.14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학교 1학년 자유학기제와 연계한 학교 맞춤형 현장 지원 
독서교육 내실화를 위한 진로 독서 프로그램 제공 

금호평생교육관이 관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되는 ‘책 속에서 나를 찾다’ 프로그램에 참여할 학교를 3월 6일부터 20일까지 모집한다.

13일 금호평생교육관에 따르면 ‘책 속에서 나를 찾다’는 관내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자유학기제와 연계해 학교로 찾아가는 진로 독서교육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MBTI’와 ‘진로 글쓰기’ 수업으로 구성됐으며 올해 4월부터 11월까지 각 40회씩, 총 80회 운영된다. 

‘MBTI 수업’은 MBTI 검사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성향에 맞는 진로, 강점, 학습 유형을 이해하고 책 속 등장인물들의 심리 분석 및 성격 유형별 문제 해결 방법 등에 대한 토론을 진행한다.

‘진로 글쓰기 수업’ 시간에는 진로 관련 도서를 읽고 비경쟁 독서토론을 진행한 후 학생들 스스로 자신의 진로에 대한 글쓰기가 진행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 방향성을 설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금호평생교육관 선계룡 관장은 “‘책 속에서 나를 찾다’는 매년 학생들의 사전 독후활동을 유도하고 자아 성찰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해 왔다”며 “올해에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광주광역시교육청의 독서교육 내실화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책 속에서 나를 찾다’ 프로그램은 금호평생교육관 누리집 독서마당 ‘책 속에서 나를 찾다’ 메뉴를 통해 신청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금호평생교육관 문헌정보과(☎062-360-6674)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