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민관산학 협력 화순교육 발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참여'
상태바
민관산학 협력 화순교육 발전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 참여'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13 14: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순교육지원청, 전라남도화순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정기회 개최

전라남도화순교육청(교육장 조영래)은 이승직 위원장 등 18명의 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화순교육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전라남도화순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정기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정기회에서는 위원회 운영의 활성화와 세부 구체적 사항을 정하기 위한 전라남도화순 민관산학 교육협력위원회 연간계획과 운영세칙 제정에 대한 안건을 협의했다.

또, ‘2024년 초등학교 공동교육과정’을 청취한 후 미래 변화에 유연하게 대응하고 협력적인 공동교육과정 설계·운영으로 학습자 주도성을 키우는 교육과정을 실현계획을 안내했다.

특히 미래교육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 ‘글로컬교육’을 이해하는 '2024년도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에 대한 전반적인 설명을 듣고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개막식 참석을 희망했고 아울러 민간 홍보단으로 참여하기로 약속했다.

이승직 위원장은 “화순 아이들이 지역에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공생의 미래 교육 현장이 될 수 있도록 화순교육청과 우리 위원들이 함께 노력하자"면서 "또 세계와 공생하는 미래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될 '2024.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우리 위원님들께서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자”고 당부했다.

조영래 교육장은 “지역 중심의 교육생태계 속에서 지역적 특수성과 세계적 보편성을 이해하는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민·관·산·학 모두가 나서 함께 힘써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