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도서관 '2024 한 도서관 한 책' 함께 읽어요
상태바
목포도서관 '2024 한 도서관 한 책' 함께 읽어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12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열세 살의 걷기 클럽'(어린이), '고요한 우연'(청소년), '단 한 사람'(성인) 선정
책 전시, 한 책 한 줄 서평 쓰기, 이동도서관 한 책 특별 대출, 한 책 독후감 대회 진행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관장 김춘호)이 '2024. 한 도서관 한 책'을 선정하고, 2024년 한 해 동안 같은 책을 함께 읽고 소통하는 지역독서문화 운동을 전개한다고 11일 밝혔다.

'한 도서관 한 책 읽기'는 선정한 한 권의 책을 함께 읽고 서로의 생각을 공유함으로써 독서와 토론의 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통합을 목표로 펼치는 독서운동이다. 

'2024. 한 도서관 한 책'은 사서교사, 동화작가, 도서관 사서 등으로 구성된 한 책 선정협의회의 심도있는 논의를 거쳐 '열세 살의 걷기 클럽'(어린이), '고요한 우연'(청소년), '단 한 사람'(성인)을 올해의 책으로 선정했다. 

'열세살의 걷기 클럽'은 학교에 신설된 운동 클럽에‘혼자’보다는 친구들과 ‘함께’라는 중요한 가치를 배우는 과정을 다룬 책이며 '고요한 우연'은 청소년 성장소설로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청소년들의 우정을 그려낸 이야기다.  '단 한 사람은 단 한 사람을 살릴 수 있는 운명을 지닌 주인공이 각자의 삶과 사랑을 나무와 전개되는 이야기다.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은 선정된 3권의 책을 각 자료실 및 이동도서관에 비치할 예정이며, 지역민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한 책 전시, 한 책 한 줄 서평 쓰기, 이동도서관 한 책 특별 대출, 한 책 독후감 대회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 책 읽기 선정위원으로 참여한 윤재웅(도서관 사서)은 “올해 선정된 세 권의 책이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는 타인과 갈등을 어떻게 해소하고, 더 나아가 이해와 배려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있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교육청목포도서관 독서문화과(☎270-3836)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