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청나주도서관 ‘책만세’ 자원봉사단 발대식 가져
상태바
전남교육청나주도서관 ‘책만세’ 자원봉사단 발대식 가져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3.08 2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관장 양창완)이 3월 8일 본관 3층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단원으로서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단원들의 참여를 도모하기 위한 ‘2024년 전라남도교육청나주도서관 책만세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책만세 자원봉사단은 ‘책으로 만나는 세상’의 줄인 말로 2013년부터 지역사회 재능기부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운영되는 나주도서관의 자원봉사단이다.

올해 신규회원을 추가 모집해 새롭게 시작하는 책만세 자원봉사단은 자료실 업무 지원, 그림책 읽어주기, 독서문화 프로그램 운영 지원 등 도서관 전반의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을 할 계획이다.

이번 발대식에서는 활동 계획 안내와 더불어 자원봉사자가 갖춰야 할 기본 소양 및 동화구연 실무 교육을 위해 전문 강사를 초청해 교육을 진행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등을 모색했다.

양창완 관장은 “도서관에 관심을 가지고 ‘2024년 책만세 자원봉사단’활동가로 신청해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를 표한다”며 “올해도 도서관을 찾는 지역민이 좋은 환경에서 책 읽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많은 수고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책만세 봉사단원은 수시로 모집 받고 있으며 신청서 및 자세한 내용은 도서관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330-6769)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