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교육연구정보원, 독서지원 ‘독서로’ 연수 성료
상태바
전남교육연구정보원, 독서지원 ‘독서로’ 연수 성료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2.27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학교도서관 담당자 연수
AI, 데이터 분석 통해 클라우드기반으로 학생 맞춤형 추천도서 등 다양한 독서콘텐츠 제공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원장 오은주)이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 ‘독서로’ 담당자 연수를 실시했다.

17개 시·도교육청, 교육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에서 공동 개발한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은 학생들의 독서 활동을 AI, 데이터 분석 등을 통해 클라우드기반으로 학생 맞춤형 추천도서 등 다양한 독서콘텐츠를 제공한다. 새로운 독서교육종합지원시스템은 ‘독서로’로 3월 1일부터 정식 개통될 예정이다.

이번 연수는 학교도서관 담당자에게 새로운 시스템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독서 능력 향상을 위해서 실시됐다. 또한 학교 상황에 맞춰 유튜브 방송으로 온라인 연수도 진행해 학교현장의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  

연수 장소는 동부권과 서부권으로 나눠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과 전라남도교육청교육연구정보원에서 실시됐고 800여명의 교원과 직원이 참석했다. 

참석한 한 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독서로’시스템 매뉴얼의 여러 가지 기능을 알게 되었고 학생 진급처리 등 궁금한 점이 많았는데 상세히 설명해 많은 도움이 됐다. 또한 동영상 자료도 제공되니 한결 시스템 사용에 대한 자신감이 생겼다”고 말했다.

오은주 원장은 “ 독서로 신규 시스템은  3월 1일부터 정식 개통될 예정이며 초기에는 예상치 못한 어려움이 있을 수 있겠지만, 학생들의 자기주도적인 독서능력 향상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교도서관의 안정적인 시스템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독서로’운영(사용) 매뉴얼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에서 3월 중 각급 학교 및 기관으로 배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