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조선대 정다빈 박사수료생, 한국로봇학회 2년연속 우수 논문상
상태바
조선대 정다빈 박사수료생, 한국로봇학회 2년연속 우수 논문상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2.15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는 정다빈 대학원 전자공학과 박사수료생(사진)이 최근 열린 ‘2023 ICROS-KROS 호남·제주 그랜드 합동 학술대회’에서 우수논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정 씨는 ‘2022 ICROS-KROS 호남·제주 그랜드 합동 학술대회’에서도 우수논문상을 수상, 2년 연속 우수논문상을 수상하게 됐다.

논문 제목은 ‘선박의 위치 추적을 위한 Lie theory 기반 IMM’으로 리 이론(Lie theory)를 사용해 선박의 위치를 추적하는 방법을 구현했다.

정 씨는 “2년 연속 수상은 저와 지도 교수님의 헌신과 열정의 결실이다. 미래에도 변함없는 열정과 창의성으로 더 나은 결과를 이뤄내 과학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다”며 “이 경험은 높은 목표를 향한 첫 걸음에 불과하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도전을 통해 성공을 쟁취하겠다”고 밝혔다.

지도교수인 고낙용 교수는 “리 이론을 사용하는 방법은 최신의 방법으로서 안정적으로 정확하게 위치를 추적할 수 있게 한다”며 “리 이론은 직관적으로 이해하기는 어렵지만, 활용성이 매우 높은 분야여서 연구의 가치가 크다”고 전했다.

한편 정 씨는 한국연구재단이 주관하는 ‘2023년도 박사과정연구장려금지원사업’의 연구책임자로 최종 선정, 2000만원을 지원받아 연구를 진행한 적이 있으며, 국제학술대회인 'The 22nd International Symposium on Advanced Intelligent Systems'에서 'Best Presentation Award'를 수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