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전남대 자연대 동창회 출범 '초대회장 류상옥 동문'
상태바
전남대 자연대 동창회 출범 '초대회장 류상옥 동문'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2.12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앞줄 좌측 세 번째부터 허민 상임고문, 류혜경 총동창회 이사장, 류상옥 동창회장, 김민수 학장.

전남대학교 자연과학대학(학장 김민수) 동문들이 지난 2월 2일 자연대 동창회를 출범했다. 전남대 자연대 동문들은 이날 금수장에서 류혜경 전남대 총동창회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류상옥 동문(해양학과 82학번. ㈜연안관리기술연구소 대표)을 초대 회장으로 한 동창회를 발족하고, 앞으로 동문 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동시에 산·학·연 협력을 통한 상생발전을 도모해 나가기로 했다. 

1952년 문리과대학에서 출발한 자연과학대학은 70여 년 동안 2만 명이 넘는 동문을 배출했으면서도 정작 구심점 역할을 해 줄 동창회를 구성하지 못했다. 1기 집행부는 류 회장과 이재연 사무총장(화학과 96학번)이 손발을 맞추고, 상임고문으로 허민 전남대 교수(지질학과 79학번)가 위촉됐다. 

자연대 동창회는 또 동문이 아닐지라도 대학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지원하는 분에게 문호를 개방하는 명예이사회제를 마련하고, 초대 명예이사회장에 김명원 동문(전남대 의예과87학번)을 위촉했다. 
 
류상옥 동창회장은 “차별화된 방식으로 총동창회를 운영하겠다”며 동문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고, 김민수 학장은 “자연대가 더 크게 발전해 나가는데 동창회가 큰 힘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