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조선이공대 e스포츠과, 예비 신입생 대학리그 준비 워밍업
상태바
조선이공대 e스포츠과, 예비 신입생 대학리그 준비 워밍업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2.07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4학년도 예비 신입생 초청 행사로 입학 전 전공설계 역량 강화

e스포츠산업의 핵심전문기술인재를 양성하는 조선이공대학교 e스포츠과가 2024학년도 예비 신입생을 초청해 리그 오브 레전드 경기 행사를 개최하고 입학 전 전공설계 역량을 강화했다. 이번 행사는 e스포츠과 재학생들을 포함하여 올해 대학리그에 참여할 팀을 구성하려는 취지에서 진행됐다.

6일 광주이스포츠경기장 Space G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조선이공대학교 e스포츠과 예비 신입생과 재학생으로 이루어진 조선이공대팀과 조선대학교 e스포츠 동아리 ‘EXP’가 참여해 리그 오브 레전드(Lol) 종목으로 교류 경기를 치렀다.

행사는 경기 직후 개인 피드백 및 맞춤형 코칭, 프로게이머가 되기 위한 준비 방법 등에 대한 전문코치의 강연이 함께 진행됐으며 우수 학생 시상식이 함께 열렸다. 

조선이공대학교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단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e스포츠과 신입생과 재학생들에 대한 커뮤니티 강화를 통해 지역 정주 인재양성을 도모하고 지역 고등직업교육 생태계의 신모델을 개발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예비 신입생들의 전공 이해도 및 학습능력을 향상시키고 진로탐색, 학습동기부여, 리더십 향상 등에 도움을 주어 주도적인 자세로 대학생활을 설계하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이응재 조선이공대학교 지방전문대학활성화사업단장은 “이번 e스포츠과 행사는 학생들의 학습동기부여를 보다 획기적인 방식으로 끌어올리고 적극적인 진로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시도로 궁극적으로는 지역 전문대학의 존재가치를 높이고 고등직업교육 생태계의 건실화를 목표로 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미래 지역선도 정주인재 양성을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