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조선대-상무대 업무협약 체결 “우수 인력양성 협력”
상태바
조선대-상무대 업무협약 체결 “우수 인력양성 협력”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1.12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선대학교와 상무대 관계자들이 지난 10일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선대학교(총장 김춘성)는 지난 10일 오후 장성군 삼서면에 위치한 육군 군사 교육시설인 상무대의 보병, 포병, 기계화, 공병, 화생방 등 5개 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은 교관역량을 증진하고 미래 우수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기획됐으며 이날 협약식에는 조선대 김춘성 총장, 김현우 대외협력처장, 김법헌 군사학과장 등과 상무대 5개 학교 학교장을 비롯한 부대 주요 직위자 등 30여 명이 참여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군사학 분야에서 교육, 연구 등 정보교류에 관한 사항 ▲교관 역량강화 증진과 학술 자문 및 협력 ▲미래 전투발전을 위한 전투발전 세미나 추진과 자문 및 협력 ▲기타 군사학 분야 전투발전 및 기술의 진흥과 우호증진에 관한 사항 등이다.

상무대 5개 학교는 지금까지 조선대에서 개최하는 학술 및 전투발전 세미나에 참석해 장병과 학생들의 역량 개발을 도모하는 등 공동협력과 상호교류를 이어온 만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보다 다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협력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춘성 총장은 “대학의 교육커리큘럼과 역할이 지역으로 확대되는 상황에서 상무대와 협력할 수 있어 기쁘다”며 “상무대와 손잡고 지역 안에 전국을 놀라게 할 새로운 교육 패러다임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