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이상석교수·손아랑 박사, BRIC ‘한국 빛내는 사람’ 논문 등재
상태바
이상석교수·손아랑 박사, BRIC ‘한국 빛내는 사람’ 논문 등재
  • 이하정 기자
  • 승인 2024.01.09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아랑 박사

국립순천대학교(총장 이병운) 동물자원과학과 이상석 교수와 손아랑 박사의 논문이 2023년 12월 BRIC ‘한국을 빛내는 사람들’(이하 한빛사)에 등재되었다.

포스텍 생물학연구정보센터(BRIC)는 학술지 인용 보고서의 저널 인용 데이터를 기준으로, 피인용 지수가 10 이상인 학술지나 그룹별로 상위 3%에 속하는 세계적인 학술지에 생명과학 분야 논문을 게재한 한국 과학자들을 ‘한빛사’로 선정해 소개하고 있다.

국립순천대 손아랑 박사는 이상석 교수와 함께 ‘Journal of Animal Science and Biotechnology’ 저널(IF 6.175)에 ‘Effect of organic mineral supplementation in reducing oxidative stress in Holstein calves during short-term heat stress and recovery conditions(단기 열 스트레스 및 회복 조건에서 홀스타인 송아지의 산화 스트레스 감소에 유기 미네랄 보충이 미치는 효과)’ 논문을 제1저자로 발표했다.

해당 논문은 기후변화에 따른 반추가축의 고온스트레스 및 산화스트레스를 예방하기 위하여 펩타이드 미네랄의 이용 및 농도 설정에 내용을 담아 반추위 microbial community, 혈액 내 산화 상태 및 열충격단백질에 미치는 영향을 조사했다. 연구 내용의 우수성에 힘입어 해당 논문은 한빛사에 등재됐다.

순천대 손아랑 박사는 “축산업에서의 기후변화에 대한 대응 및 기후변화를 유발하는 온실가스 저감을 위하여 연구를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