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김대중 교육감, 새해 첫번째 지시사항 '포상휴가'
상태바
김대중 교육감, 새해 첫번째 지시사항 '포상휴가'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4.01.03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년보다 두 단계 청렴도 상승 노고 감사관 청렴팀 포상휴가 지시 시달
향후 교육정책 및 학교현장 지원 등 뚜렷한 성과 포상 적극 활용
김대중 전남교육감이 지난해 12월 4일, 전남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4 전남교육’ 설명회를 갖고 새로운 미래교육 패러다임으로 지역 중심 교육 경쟁력을 키워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글로컬 교육’을 제시했다.ⓒ전남교육청
김대중 전남교육감이 지난해 12월 4일, 전남교육청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2024 전남교육’ 설명회를 갖고 새로운 미래교육 패러다임으로 지역 중심 교육 경쟁력을 키워 위기를 기회로 전환하는 ‘글로컬 교육’을 제시했다. ⓒ전남교육청

전남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3일, 2023년 종합청렴도 2등급을 받은 것을 계기로 업무 성과와 공로를 인정하는 조직문화 조성에 나선다고 밝혔다. 이와 관련, 김대중 교육감은 2024년 첫 번째 교육감 지시사항으로 교직원 사기 진작 및 격려 차원에서 청렴 업무 담당 부서인 '감사관 청렴팀'에 포상휴가를 보내라고 지시했다.

전남교육청은 지난해 말 발표된 국민권익위원회의 공공기관 청렴도 조사 결과 전년도보다 두 단계나 상승한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지방공무원 사기 진작은 ‘전라남도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에 따른 것으로 직무수행에 탁월한 성과와 공로가 인정되는 공무원 등에게 포상 휴가를 주고 격려하는 제도다.

이에 따라 ‘청렴 전남교육’실현에 앞장 선 감사관 청렴팀은 관련 조례에 근거한 포상이 주어지게 된다. 전남교육청은 향후 교육정책 및 학교현장 지원 등의 뚜렷한 성과에 대해 포상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방침이다.

김대중 교육감은 “적극적으로 업무에 임한 공무원에게 사기진작을 위해 포상을 제공하는 것은 참으로 의미있는 일이며, 그 첫 시작이 청렴팀이어서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포상으로 자신의 성과와 공로가 인정받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