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청소년예술단 J-Arang 정기공연 성황리에 끝나
상태바
진도청소년예술단 J-Arang 정기공연 성황리에 끝나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12.26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도교육지원청, 보배섬의 향기 품은 아이들의 힘찬 날개짓 응원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이 진도지역 학생들의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하고 발전시키기 위한 제6기 진도청소년예술단 J-Arang 정기공연을 지난 20일 오후 3시에 전문적인 시설이 갖춰진 공연장을 지원을 받아 국립남도국악원 진악당에서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진도청소년예술단이 1년간 꾸준히 노력한 결과를 진도‘너나우리’합창단의 노래와 청소년국악예술단의 국악기 연주, 어린이 뮤지컬 동아리에서 준비한 뮤지컬로 구성하여 1시간 30분에 걸쳐 공연했다.

진도교육지원청과 국립남도국악원이 청소년예술인 육성을 위해 MOU 협약을 맺고 진도교육지원청에서 학생을 지도하고 결과발표회를 국악원이 장소를 제공해 오는 20일에 발표회를 가졌다.

올해로 6기를 맞은 진도청소년예술단 J-Arang은 문화예술을 사랑하는 초·중 학생들로 구성된 예술단으로 2024년에는 전통문화예술과 합창, 뮤지컬로 세분화하여 더욱 체계적인 교육과정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에게 전통문화예술과 현대문화예술을 아우른 교육으로 자신의 재능과 열정을 키우며 꿈을 이뤄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공연에 참여한 고성중 한 학생은 “큰 무대에서 악기를 연주하는 것도 떨리는데 사회까지 맡아 부담감이 컸지만 함께 한 우리 단원들 덕에 오늘 무대를 잘 마무리 해 기쁘다”고 말했다. 공연을 관람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들이 이렇게 큰 무대에서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귀한 경험을 선사해 준 교육청 및 여러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고 전했다.
 
오미선 교육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우리 학생들의 예술적 역량 향상은 물론이고, 예술로 소통하는 교육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진도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다양한 예술적 경험을 제공하고 문화예술교육 활성화를 위한 교육활동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