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진도군지역교육행정협의회 개최 ‘협력강화’ 다짐
상태바
진도군지역교육행정협의회 개최 ‘협력강화’ 다짐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12.2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협력 강화, 초·중학교 입학지원금 조례 제정,
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 정기후원회원 가입신청, '내고장·내직장 주소갖기 운동 동참

전라남도진도교육지원청(교육장 오미선)과 진도군(군수 김희수)이 지난 12월 22일, 교육정책의 협력 강화 및 진도교육 발전을 위한 ‘2023년도 진도군지역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번 진도군지역교육행정협의회는 진도교육지원청 진도군청간 교육 관련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함으로써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의회에는 진도교육지원청과 진도군청 관계자를 비롯한 교육행정협의회 위원 12명이 참석해 다양한 교육현안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고 상호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

주요 안건으로는 교육지원청은 지방자치단체 교육협력 강화, 초·중학교 입학지원금 조례 제정(안)을, 진도군에서는 (재)진도군인재육성장학회 정기후원회원 가입신청, '내고장·내직장 주소갖기 운동' 동참 등을 각각 제안했다.

양 기관은 사전에 협의 안건을 분석 검토하고 교육지원청과 진도군 모두 서로의 제안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최대한 협조하기로 약속했다.

김희수 진도군수는 “우리 학생들이 진도군을 넘어서 지역·국가를 짊어질 재목으로 자랄 수 있도록, 우리 군에서도 많은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교육현안에 대해 교육지원청과 지속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오미선 교육장은 “오늘 협의회를 통해 진도군과 교육지원청이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우리 지역 학생들이 보다 더 보배로운 교육환경에서 행복하게 교육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협의회 운영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준 진도군청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