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군외초, 동행(同行)이들 운영 '행복 나눔 장터' 열려
상태바
군외초, 동행(同行)이들 운영 '행복 나눔 장터' 열려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2.22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팝콘, 솜사탕, 페이스페인팅, 뽑기, 미션 게임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게임 등 축제

군외초등학교(교장 구용혁)가 12월 22일, 학생회 주관으로 다목적 체육관인 신성관에서 교육공동체 40명이 참여하는 2023. 알뜰시장 축제 '동행(同行)이들이 운영하는 행복 나눔 장터'를 열어 관심을 모았다.

학생회 주관으로 열린 알뜰시장은 홍보를 통해 많은 기부 물품을 수집하고 교육공동체 협의를 통해 학교에서 쿠폰을 발행해 물건을 구입했으며 행사 후 음식을 준비해 군외면 노인회관을 방문하는 나눔을 실천했다.

또한 팝콘, 솜사탕, 페이스페인팅, 뽑기, 미션 게임 등 다양한 먹거리와 볼거리, 게임을 함께하는 축제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생들은 다른 사람에 대한 배려와 나눔의 바른 인성으로 민주시민의 소양을 기르고 에너지 절약 및 환경 보존의 생활화를 통해 자원 재활용 교육을 실천하는 등 공동체 의식을 함양했다.

전교학생회장 6학년 황도겸 학생은 "내가 필요한 물건을 살 수 있어서 좋았고 아파하는 지구를 살리기 위해 나부터 에너지를 절약하고 재활용하겠다"며 "특히 다양한 먹거리와 페이스페인팅 등 축제 형식으로 이뤄져 즐거웠고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구용혁 군외초등학교 교장은 “행복 나눔 장터를 통해 미래사회 다가올 기후환경위기를 우리 학생들이 미리 생각해보고 학교생활이나 일상속에서 소소한 에너지 절약과 환경보존을 실천하도록 자원을 재활용하는 습관 형성 교육에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