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보성영재교육원 "눈부시게 빛날 내일을 응원해요"
상태바
보성영재교육원 "눈부시게 빛날 내일을 응원해요"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12.21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권순용)은 20일, 보성영재교육원 수료생 및 학부모와 보성도서관에서 2023년 보성영재교육원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과학의 원리를 바탕으로 하는 마술공연을 시작으로 한 해의 교육활동을 돌아보며 추억을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영재원의 교육과정을 성실하게 이수한 47명의 영재학생들에게 수료증과 대내외적으로 좋은 성과를 거둔 학생들에게 교육감상과 교육장상 시상이 이뤄졌다.

마지막으로 올해 영재원의 생활에 대한 소감을 나누는 따뜻한 시간으로 수료식이 마무리됐다. 수료식에 참여한 자연영재 6학년 학생은 “학교와는 달리 내가 주도적으로 활동할 수 있는 흥미로운 프로그램이 많아 재미있게 생활했는데 졸업과 동시에 영재원을 떠나 아쉽다. 영재원에 중학교 과정이 생겨 교육이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만족하며 다녀 등하원을 해주면서도 행복했다. 학교 교육과정보다 심화되고 창의성을 기를 수 있는 특색있는 영재교육 프로그램으로 영재교육원이 계속 발전해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권순용 교육장은 “보성영재교육원은 자연, 인문, 예술영역의 특색있는 교육과정으로 수월성 교육과 맞춤형 진로교육에 대한 지역민의 수요에 적절하게 대응하고 있다. 아쉬운 점은 영재교육원의 지리적 접근성에 대한 한계가 더 많은 학생들이 참여에 걸림돌이 되고 있어 2024학년도에는 영재원 등원만이라도 지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교육공동체 모두의 영재교육에 대한 만족도를 제고하기 위해 다양한 경로로 소통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면서 "일신우일신 하는 보성영재교육원으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