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함평중, 위로와 휴식 힐링 '찾아가는 음악스케치 성료'
상태바
함평중, 위로와 휴식 힐링 '찾아가는 음악스케치 성료'
  • 이명화 기자
  • 승인 2023.11.2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낮설기보다는 악숙한 클래식 음악과 함께 감성 키우는 힐링 음악회 열어

전남 함평중학교(교장 양봉수)가 11월 24일, 함평교육지원청 지원으로 클래식앙상블 ‘메타’의 찾아가는 특별한 공연 ‘음악스케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찾아가는 School Concert ‘음악스케치’는 함평교육지원청에서 청소년들에게 음악적 감성을 키우고 음악을 통해 위로와 휴식을 선물하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날 ‘음악스케치’는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들의 감성을 자극하고 마음의 힐링을 주고자 낮설게 느껴졌던 클래식이 친근하고 익숙하게, 즐겁게 느낄만한 곡들로 클래식미슐랭, 교과서세계명곡메들리, 영화음악&뮤지컬&가요 등 깊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도록 채워졌다.

음악으로 공감하고 위로를 위한 공연은 우정의 노래로 시작해 피노키오, 꽃의 계절, 오 상젤리제, 뮤지컬의 지금 이순간(지킬 앤 하이드 중), 향수 등을 선보여 학생들의 뜨거운 호응과 박수갈채를 받았다. 또한 무대 밖으로 나와 ‘꿈은 이루어지리’를 학생들과 함께 호흡하고 열창하며 특별한 음악을 선물했다.

1학년 학생은 “편안하게 성량을 조절해 내지르는 목소리로 매력적인 목소리를 선보인 음악회의 힘은 정말 강렬한 것 같아요. 힐링 음악회로 기대하고 함께했는데, 이 정도로 힐링 될 줄 몰랐다”고 소감을 말했다.

양봉수 교장은 “학생들 눈높이에 맞춰 다양한 장르의 음악공연으로 힐링 음악회를 열어 지원해 주신 함평교육지원청 교육장님께 감사를 전한다"며 "앞으로도 이런 행복을 선물하는 찾아오는 음악회가 더 많은 학생들에게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