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9월 22일~23일 ‘책&광양평생교육관’과 달콤한 데이트데이
상태바
9월 22일~23일 ‘책&광양평생교육관’과 달콤한 데이트데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8.3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평생교육관, 9월 독서의 달 및 제8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 행사 풍성
공연부터 강연·전시·체험까지 다채로운 행사 마련

전라남도교육청광양평생교육관(관장 정미라)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지역 학생과 주민들의 독서 생활화를 유도하기 위해 강연, 공연, 체험, 전시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

‘펼쳐보자 책도, 꿈도!’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독서의 달은 제8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 행사와 더불어 풍성하게 진행된다. 

특히 9월 22일(금)에는 유아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이범재 작가와 함께하는 ‘샌드아트’ 공연을 선보이며, 야간에는 청소년과 지역민을 위한 ▲최승필 작가가 들려주는 ‘공부머리 독서법’ 특강을 마련해 독서 의욕을 불어넣을 계획이다. 

또한 23일(토)에는 가족 단위 참가자들을 위해 그림책을 읽고 ▲기후환경 우리가 함께해요!: 보드게임 ▲북적북적, 맛있는 그림책 여행: 소떡소떡 만들기 ▲책은 커피와 쿠키향을 타고: 갬성 드립백과 쿠키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를 운영해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그 밖에도 ▲‘책의 모양’을 주제로 한 북큐레이션 전시 ▲2023년 상반기 과월호 잡지 나눔 ▲라이브러리 스타트 독서 운동 중간 점검 ▲가족회원 방문 시 기념품 증정 ▲연체 해제 이벤트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돼 있다.

정미라 관장은 “이번 행사가 독서에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교육관이 지역민과 소통하고 문화를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제8회 전남독서문화한마당 및 9월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교육관 홈페이지(https://gylife.jne.go.kr)를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