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목포 개최 전국체전, 전남체육 도약 계기로 삼아야” 
상태바
“목포 개최 전국체전, 전남체육 도약 계기로 삼아야”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4.13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철 도의원,  12일 도정질문 ‘도‧교육청‧체육회 유기적 협조 필요’ 강조 

성공적인 전국체전의 개최와 전남체육 발전을 위해서는 전남도, 전남도교육청, 전남체육회 간 지속적인 소통과 유기적인 협조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전라남도의회 정철 의원(사진, 더불어민주당, 장성1)이 지난 12일 제370회 임시회의 도정질문에서 오는 10월, 11월 우리 지역 목포에서 개최되는 전국체육대회와 장애인체육대회에 대해 준비는 잘하고 있는지, 개선해야 할 사항은 없는지 등 전반적으로 점검했고 지역 체육과 학교체육에 대한 현안을 살펴보고 나아가야 할 방향성을 제시했다.

정 의원은 “전국체전의 성공 여부는 각 기관 간 소통이 얼마만큼 잘 되는가에 달려있다. 그러려면 각 기관이 참여하는 전남체육진흥협의회를 구성해 지역 체육 정책에 대한 간담회, 토론회, 학술 세미나 등을 활성화해야 하고 각 기관에 전문인력을 증원하여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정책적 뒷받침이 뒤따라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어 “체계적인 선수 관리를 위해 도내 육성 종목과 종목별 선수 현황 등 자료 관리는 물론 과학적 훈련 방법 제공과 지원을 통해 우수선수 발굴과 경기력 향상을 제고해야 한다”고 말했다.

또한, 정 의원은 “전국체전 개최가 200여 일 남았는데 벌써부터 숙박업소 바가지 요금이 기승이다. 무려 1박당 25만 원을 요구하고 있다”며 “체전 개최하기도 전에 바가지 요금 오명으로 체전 특수가 끝날 수 있다”고 대책 마련을 촉구했다.

정 의원은 전남도, 교육청, 체육회, 시군이 참여하는 유소년 클럽 창단 협의회를 구성하고 운영을 통한 전문체육, 생활체육, 학교체육 활성화해 도내 선수 학생 외부 유출을 막는 등 대안을 제시했고 골프 등의 특정 종목을 학교에 지정해 농산어촌 유학프로그램과 연계하는 방안도 제안했다.

정 의원은 “88서울올림픽은 체육시설과 체육인재육성 기반을 조성했고 2002년 월드컵은 관광산업의 부흥을 알렸으며 경제 효과도 톡톡히 봤다”며 “그 배경에는 전국민적 관심이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와 마찬가지로 전국체전을 전국민적 관심을 받을 수 있게 각 기관 간 소통과 협조는 물론 내실 있게 준비한다면 성공적인 전국체전뿐만 아니라 전남체육이 한 단계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