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다운 포용교육과 시민협치로 전국 선도할 것"
상태바
“광주다운 포용교육과 시민협치로 전국 선도할 것"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4.03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구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장 3일 취임 업무 시작
마을교육공동체,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학부모사업 등 담당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 김진구 단장이 3일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신임 김진구 단장은 40여 년간 교원 및 교육전문직을 거치면서 현장 교육, 정책, 교육행정 등 두루 전문성을 갖췄다. 교직생활과 함께 흥사단, 대안교육, 시민사법참여단 등 지역사회활동 경험도 다양하다. 

한 관계자는 “민선 4기 교육감의 핵심정책은 지역사회와 시민들의 여러 목소리를 포용하는 것”이라며 “김 단장의 경험과 전문성이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김진구 단장

김진구 단장은 별도의 취임식 없이 직원회의에서 취임 인사한 후 업무를 시작했다. 앞으로 주관업무인 교육협치, 마을교육공동체, 방과후학교, 돌봄교실, 학부모사업 관련 현안 파악과 의제 발굴을 위해 지역기관과 단체를 두루 방문할 예정이다. 

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은 이정선 교육감의 3대 역점사업 중 하나인 ‘모두가 동행하는 시민협치’를 시행할 전담기관인 시민협치진흥원 설립을 위해 지난 3월1일 신설됐다. 시민협치진흥원의 개원 전까지 그 역할을 대신한다.

김진구 단장은 “전국 시·도교육청 중에서 최초로 출범하는 교육청 산하 협치 전담 기관이다. 지자체, 교육관련 사회단체와 함께 광주다운 포용교육과 시민협치의 모형을 만들어 전국의 사회적 교육을 선도에 기여하고 싶다”며 “학생, 학부모, 시민 모두를 위해 한 발 더 다가가고, 다양한 의견을 많이 듣겠다”고 말했다.

4급 상당의 광주교육시민협치진흥원설립추진단장으로 임명된 김진구 단장은 고흥 녹동고, 승주 주암고, 광주상업고, 광주실업고, 전대사대부중 교사를 지냈으며 광주광역시교육청 장학사·장학관, 상일여자고등학교 교감, 상일여자고등학교 교장, 우산중·일신중 교감을 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