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교대 허승준 총장 취임 '세가지 핵심 비전 제시'
상태바
광주교대 허승준 총장 취임 '세가지 핵심 비전 제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3.30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간다움과 미래다움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종합교육대학교 실현
새로운 미래 100년의 교육 주도하기 위해 대학 구성원들과 노력 다짐

광주교육대학교(총장 허승준, 이하 광주교대) 제8대 허승준 총장 취임식 및 개교 100주년 기념식이 3월 30일 광주교대 풍향문화관 하정웅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광주광역시 강기정 시장, 광주 광산구을 국회의원 민형배 의원, 광주광역시교육청 이정선 교육감, 광주광역시의회 이귀순 부의장, 광주·전남총장협의회 정성택 전남대 총장, 전국교원양성대학교 총장협의회 박판우 대구교대 총장, 재일교포 메세나 운동가로 알려진 하정웅 광주시립미술관 명예 관장 등 다양한 정·관계 및 학계 인사들이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허승준 총장의 행사 간소화 의지에 따라, 총장 취임식과 개교 100주년 기념식이 동시에 진행됐으며, 지역민와 함께 하는 축하 공연 및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총 2부로 구성됐다.

1부는 귀빈 소개를 시작으로 △전임 최도성 총장과 신임 허승준 총장간의 교기 이양 △총장 취임사 △개교 100주년 기념사 및 대학 비전 선포 △주요 내빈 축사 △학생회에서 준비한 취임 축하 꽃다발 증정식이 열렸다.

2부에서는 △광주교대 개교 100주년 기념 영상 상영 △지역주민과 대학이 함께 하는 기념 공연(무아지경, 5성급호텔 앙상블, 앙상블 아르코) △광주교대 주요 연혁 발표 △광주교대 100년사 전달식 및 교가 제창 순으로 진행됐다.

광주교대 허승준 총장은 “앞으로 광주교대는 초등교원양성이라는 지난 100년 역사의 울타리를 넘어, 지역사회의 평생 학습까지 책임지는 대학으로 거듭나려 한다”며 “지역사회의 사랑과 지원을 등에 업고 종합교육대학교라는 목표를 향한 발걸음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허 총장은 '인간다움, 미래다움, 종합교육대학교'라는 대학 비전의 세 가지 핵심 용어를 제시하며, “대학 위기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새로운 미래 100년의 교육을 주도하기 위해 대학 구성원들과 함께 인간다움과 미래다움이 공존하는 지속가능한 종합대학교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