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조희연 회장 "현장과 국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상태바
조희연 회장 "현장과 국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야"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3.01.05 0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열 정부 추진 '교육감 선거 제도 개편 반대 입장'
'교육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 중요' 중장기적 정책 필요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조희연 회장(사진, 서울특별시교육감, 이하 협의회)은 신년사 발표를 통해 지난해 활동에 대한 소회를 밝히며 함께 힘써 준 교육가족들에게 감사한 마음을 표하고 2023년 계묘년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의 새로운 비전과 포부를 밝혔다.

조 회장은 "교육예산(지방교육재정교부금)의 안정적인 확보를 위한 교육감 특별위원회와 공동대책위원회의 대응과 노력에도 불구하고 예산의 일부가 삭감됐지만, 정치권에 유・초・중등교육과 고등교육이 상생, 공존할 수 있는 해법을 찾도록 지속적으로 요구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최근 윤석열 정부가 추진중인 교육감 선거 제도의 개편에 대해서도 반대입장을 피력했다.

조 회장은 "러닝메이트제는 현행 교육감 선거 과정에서 나타난 일부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대안이 될 수 없다"며, "오히려 학생을 교육을 생각하기보다 정당과 정치권에 줄서기를 조장하고 교육의 자주성과 전문성, 정치적 중립성을 심각하게 훼손시킬 수 있다"면서 우려를 표했다.

특히 조 회장은 "교육주체들의 의견이 반영될 수 있도록 교육 현안들에 대해 적극적으로 알리고 수렴할 수 있는 창구를 확대해 나가면서 미래세대를 위한 중장기적인 교육정책을 펼쳐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조희연 회장은 “교육은 속도가 아니라 방향이 중요하다”며 “국회와 교육부는 먼저 충분한 시간을 갖고 학교 현장과 국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