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우현옥 팀장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상태바
우현옥 팀장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 장려상'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8.12 2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포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 근무 '적극적이고 솔선수범 자세 모범공무원상도 수상'
'관행적인 검증행태 혁신과 적극행정으로 폐지학교 하숙비 지원금 1억 8백만원 절감

목포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수) 행정지원과 우현옥 교육협력팀장(사진)이 교육부에서 주관한 2021 상반기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장려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우현옥 팀장은 '관행적인 검증행태 혁신과 적극행정으로 눈 먼 정부지원금 ZERO화를 실현하다’로 라는 주제로 올해 초 폐지학교 하숙비지원업무를 맡으면서 폐지학교 하숙비 지원신청자에 대한 증빙서류 점검, 섬 출장 등 다수의 현지민 대면조사를 통한 사실관계 교차확인 등 적극적인 업무처리로 폐지학교 하숙비 지원금 1억8백만원을 절감했다.

또 업무추진시에도 신청자별 징구서류 및 사실관계 확인 절차를 차별화하는 등 국민불편 최소화에도 노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교육부 주관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2019년 3월부터 적극행정을 통한 다양한 변화·혁신 성과를 발굴·전파함으로써 범정부 적극행정 문화의 정착 및 확실한 국민 체감 도모를 목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번 대회는 예선 1차 심사(광화문 1번가등 국민 참여심사) 및 예선 2차 심사[국민정책모니터링당(50%)+적극행정위원회(50%)]를 통과한 우수사례를 대상으로 교육부 적극행정위원회에서 최종심사 및 순위를 결정하는 방식으로 치뤄졌다. 수상자에게는 부총리 표창, 상패, 포상금, 인사상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이번 입상은 전국 16개 시도교육청에서 자체대회를 거친 수상작만을 대상으로 한 경진대회에서의 수상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는 평가다. 우현옥 팀장은 올 상반기에도 목포시의회에서의 목포교육 설명회, 목포시장과의 간담회 및 목포교육행정실무협의회를 개최하는 등 지자체 협력관계의 초석을 다졌다.

특히 현재의 목포교육지원청과 목포시청간 긴밀한 현력관계 구축에 지대한 공헌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평소 적극적이고 솔선수범한 자세로 지난 6월 모범공무원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