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교육지원청 일반직 인사 담당자 ‘청렴·공정 서약'
상태바
교육지원청 일반직 인사 담당자 ‘청렴·공정 서약'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1.03.2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제도 관련 의견 수렴 및 질의·답변의 시간 가져
김춘호 행정국장 특강 '효율적 책임감 있는 업무추진 당부'
김춘호 행정국장이 교육지원청 인사 담당 공무원 협의회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 
김춘호 행정국장이 교육지원청 인사 담당 공무원 협의회에서 특강을 하고 있는 모습.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3월 22일, 청사2층 대회의실에서 교육지원청 지방공무원 인사 담당자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협의회를 갖고 청렴·공정한 인사업무 수행을 다짐했다. 이번 협의회는 변화하는 인사제도 설명을 통한 인사행정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형성하고, 인사제도 관련 의견수렴으로 합리적인 인사운영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의회는 △김춘호 행정국장 특강 △2021년 지방공무원 인사운영 기본계획 및 실무 중심 전달 사항 안내 △ 지방공무원 결원대체 채용 관련 안내 △ 인사제도 관련 의견 수렴 및 질의·답변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날 협의회에서는 인사 운영 기본 방향 뿐 아니라 담당자들이 놓치기 쉬운 사례 위주의 실무 관련 팁을 제공함으로써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또한, 교육지원청 인사 담당 공무원들은 청렴 다짐 7계명을 서약하며 '모두가 신뢰하는 공정하고 청렴한 인사 운영을 추진 할 것'을 다짐했다.

김춘호 행정국장은 '청렴하고 공정한 인사운영'을 강조하며 “실무 중심으로 마련한 이번 협의회가 인사 담당자들의 효율적이고 책임감 있는 업무 추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