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 영상자료 안내
상태바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 영상자료 안내
  • 김두헌 기자
  • 승인 2020.03.30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동부교육지원청, 교육부·EBS·보건복지부 등 공신력 있는 기관 개발 동영상 자료

광주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철호)이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 영상 자료를 30일 학교에 안내했다. 동부교육지원청은 4월6일 개학을 앞두고 재택수업 또는 개학시 학생‧교직원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관련 영상 자료들을 분석했다.

불필요한 광고물 및 선정적인 장면 노출 등의 부작용을 사전 차단하고 각 기관에서 보급한 자료의 질적 우수성‧교육성‧흥미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했다. 교육부·EBS·보건복지부 등 공신력 있는 국가 기관에서 개발‧보급한 자료 중 기침예절과 같은 개인위생 준수, 사회적 거리두기, 심리정서건강 지키기 등 반복 활용 가능하고 담임교사가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동영상을 엄선했다.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 영상 자료를 e학습터 등 온라인 학습방 및 학급 홈페이지에 탑재해 개학 전‧후로 학생 스스로 지속적인 실천‧점검이 가능하다.재택학습을 실시하고 있는 담임교사나 실제 개학 시 학생 지도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김철호 교육장은 ‘코로나19에 대처하는 슬기로운 생활’은 학교에서 급식 전 손씻기 등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을 위해 감각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양질의 영상 교육자료다“며 ”담임 선생님들께서 이를 적극 이용해 학생들과 함께 코로나19 조기 극복을 위해 노력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