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신안교육청, 공립 유치원 원아 어울림 한마당 개최
상태바
신안교육청, 공립 유치원 원아 어울림 한마당 개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9.19 1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치원어울림한마당.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재흥)은 9월 19일, 신안군민체육관에서 20개 병설유치원 유아 179명, 학부모 150명, 교원 60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6회 신안 공립유치원 연합운동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안 관내 공립유치원은 대부분 도서지역의 소인수 학급으로 구성돼 제한된 교우 관계 속에서 여럿이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이나 게임 진행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날 참석한 유아들은 준비율동, 여는마당, 화합의장으로 청팀과 홍팀으로 팀을 나눠 신나는 율동, 전체 몸을 숨겨라, 지구를 옮겨라, 태산게임, 지네발 걷기, 대형 삐에로 만들기, 이어달리기, 버블쇼 관람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동안 자신의 팀을 응원하고, 함께 어울리며 즐거움과 행복을 만끽했다.

 

이번 어울림 한마당에 참여한 흑산초등학교병설유치원 한 학부모는 “우리 아이가 다른 지역의 친구들과 함께 웃고 뛰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고, 다른 지역 학부모님들과 함께 참여하면서 아이들 교육에 대한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김재흥 교육장은 “지리적 열악함과 어려운 교육여건 속에서도 교육공동체가 서로 협력해 개최하는 연합운동회는 유아, 학부모 및 지도교사가 함께 추억을 만드는 소중한 기회다”며 “앞으로도 공립유치원 연합운동회를 지속적으로 활성화 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