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광주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 1명 부의장 2명 선출
상태바
광주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 1명 부의장 2명 선출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5.01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자치 문화 활성화의 기초가 되는 학생의회로 거듭나길 강조

동부학생의회.jpg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광주동부교육지원청(교육장 장영신)은 지난 4월 29일, 동부초등학생의회 당연직 및 개방직 의원 63명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1학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장단 선거를 실시했다.

이번 선거는 광주시교육청 민주인권교육센터 홈페이지 학생의회마당을 활용한 사전 온라인 선거 운동과 당일 후보자 소견 발표 및 후보자간 질의응답 등 후보자의 자질 검증을 통해 의장단을 선출했다.

선거 결과 의장에 천태민(광주교대광주부설초), 부의장에 김수인(문흥중앙초)과 주혜인(광주운암초) 의원이 선출됐다. 천태민 의장은 당선 소감에서 “민주주의의 시작은 학생들의 올바른 의식과 표현에서 비롯된다. 바르게 생각하고 정확히 표현하는 학생의원이 되고 싶고, 그러한 의원들의 역량을 이끌어 내는 변화의 리더가 되겠다”고 말했다.

김수인 부의장은 “소수 학생의 의견도 존중하고 모든 학생들에게 꿈과 희망을 줄 수 있는 의회를 만들어 보고 싶다”고 말했으며 주혜인 부의장은 “학생들이 원하는 학교, 행복한 학교를 만들기 위해 학교 공간에 변화를 주는 일을 여러분과 함께 해 보고 싶다”라는 포부를 밝혀 눈길을 끌었다.

동부초등학생의회는 올해 연 4회 정기회를 운영할 계획이며 이번에 선출된 1학기 의장단은 5월, 6월 학교 민주주의를 실천하는 경험의 장을 이끌어가게 된다. 특히 학생의회 활동 후에는 학생자치 실천 주간을 운영함으로써 학생의회가 실질적으로 운영되고 실천 사항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장영신 교육장은 의장단에게 당선증을 수여하며 “학교 민주주의가 꽃피우기 위해서는 학생자치를 담당하고 있는 학생의회 의원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동부초등학생의회 의원 모두는 각 학교의 대표라는 자긍심을 잊지 말고, 기존의 의회 진행 방식에서 벗어나 행복한 학교 교육을 위한 창의적인 의견을 제시해 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