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뉴스
완도교육참여위원회 설명회 깊은 관심속에 열려
상태바
완도교육참여위원회 설명회 깊은 관심속에 열려
  • 김두헌 기자
  • 승인 2019.04.16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자치 실현의 토대 마련, 지역과 상생하는 완도교육 기대

[호남교육신문 김두헌 기자] 전라남도완도교육지원청(교육장 김명식)은 19일 오후 2시 완도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전라남도완도교육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계획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완도교육참여위원회는 지역교육의 주요정책을 수립하고 추진함에 있어 주민과 지역사회의 참여를 바탕으로 내실 있는 교육자치를 구현하기 위해 지난 4일 제정 공포한 '전라남도교육참여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에 따라 완도교육의 정책 수립 방향 등 교육현안에 대해 심의하는 기구로서 학생․학부모․ 교육관련 단체․지방자치단체 관계공무원 등 교육관계자 30명 이내로 구성될 예정이다.

19일 설명회는 △전라남도완도교육참여위원회 운영 규정 설명 △제1기 완도교육참여위원회 구성 및 운영계획 설명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며 △완도교육참여위원회 준비위원회 구성을 위한 신청서를 접수해 10명 이내의 준비위원회를 구성하게 된다. 준비위원회는 교육참여위원회 구성에 앞서 다양한 교육관계자의 참여를 독려하고 공정성 확보를 위한 참여위원 선정기준 등을 마련해 적임자를 교육장에게 추천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김명식 교육장은 “교육자치는 교육 주체 모두의 관심과 참여로 성장한다. 교육참여위원회를 통해 관주도가 아닌 민이 주도하는 완도의 특색있는 교육정책이 많이 발굴돼 완도지역의 교육과 경제가 함께 부흥하길 바란다”며 이번 설명회에 완도지역의 교육관계자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자세한 사항은 완도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061-550-054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